편스토랑 김재중 계장(계란쌈장) 만들기 | 밥도둑 반찬 레시피

    목차
반응형

편스토랑-김재중-계장-레시피

편스토랑 김재중 계장(계란쌈장) 만들기 | 밥도둑 반찬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247회에서 김재중이 소개한 계장 계란쌈장은 짭짤한 된장과 고소한 계란, 대파, 마늘이 어우러져 밥도둑 반찬으로 제격인 요리입니다.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고, 쌈이나 밥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특히나 된장의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계란이 어우러져서, 집에서 오늘 반찬 뭐하지 고민이실 때 가족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김재중 계장 계란쌈장 레시피를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준비 재료 】

편스토랑 방송과 재료가 살짝 다르지만, 방송에 나온 김재중 계장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소개된 레시피입니다.

▪︎ 계란 1개

▪︎ 대파 1/2대 (얇게 썰기)

▪︎ 마늘 1알 (다지기)

▪︎ 된장 1큰술

▪︎ 설탕 1큰술

▪︎ 물 100ml

▪︎ 식용유 2큰술

▪︎ 참깨 약간

【 계장 계란쌈장 만들기 】

« 재료 준비 및 파기름 만들기 »

  1. 대파는 얇게 송송 썰고, 마늘은 너무 잘게 다지지 않도록 준비합니다.
  2. 뚝배기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강불에서 예열한 뒤, 준비한 대파를 넣어 1분간 볶아 파기름을 만듭니다.
  3. 파 향이 충분히 올라오면 다진 마늘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 계란, 된장 추가 »

  1. 마늘이 노릇해지면 계란을 넣고 약불로 1분간 천천히 볶아줍니다. 계란이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셔야 합니다.
  2. 된장 1큰술을 넣어 계란과 잘 섞어줍니다.

« 물과 설탕 추가 »

  1. 된장과 계란이 고루 섞이면 물 100ml를 부어 약불에서 조리합니다.
  2. 물이 끓어오르면 설탕 1큰술을 넣고, 약 6~7분간 졸여 물기가 사라지고 쫀득한 질감이 될 때까지 끓여줍니다.

【 맛있게 먹는 방법 】

완성된 계장 계란쌈장에 참깨를 뿌려 마무리하며, 이 쌈장은 쌈채소에 곁들여 먹거나 밥에 올려 반찬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짭짤하면서도 부드러운 계란과 된장의 구수한 맛이 섞여 게딱지 게장을 먹는 듯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요리 레시피 추가 꿀팁 】

« 대체 재료 »

더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참기름을 소량 넣어 마무리 할 수 있으며, 계란을 못 먹는 분들을 위해 으깬 두부로 만들어도 부드럽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간 조절 »

간이 강하다면 물을 조금 더 추가하거나 설탕 양을 조절하여 취향껏 조리하시면 되며, 설탕이 싫으신 분들은 매실청을 사용해서 감칠맛을 더하시며 단 맛을 잡으셔도 좋습니다.


▶︎ 클릭하여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결론 】

편스토랑 김재중 계장 계란쌈장은 집에 있는 계란으로 간단하게 밥 반찬, 쌈 반찬 해먹기 좋은 곁들임 요리입니다. 항상 식상한 집밥을 먹기 지겨우셨다면,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신상 밥도둑 반찬을 만들어 먹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평소에 쌈을 자주 즐겨 드신 분들에게는 아주 추천드리는 레시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