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 C5, E5 | C9, E9 해결 방법 | 500~599, 900~999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C5, E5 | C9, E9 해결 방법
삼성 에어컨에서 자주 발생하는 C5, E5 | C9, E9 에러 코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각각 에러코드가 무엇을 뜻하는지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숙지한다면, 에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88-3366)에 전화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 C4, E4 해결 방법 | 400~499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C4, E4 해결 방법삼성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발생하는 C4, E4 에러 코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각각 에러코드의 의미를 이해하고 해결 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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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에어컨의 에러 코드는 'E3-01'과 같은 형식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에 깜빡입니다. 'E3-01' 코드는 'E301' 에러코드를 의미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E301번 에러 코드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도센서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00, E500
↪ 실외기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 회로의 열을 배출해 주는 방열판에 장착된 방열판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서비스 밸브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03, E503
↪ 실외기의 서비스 밸브가 잠겨 있는 상태에서 가동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고압 및 저압 배관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05, E505
↪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고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06, E506
↪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저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설치 및 스마트인스톨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08, E508
↪ 에어컨을 설치한 후 스마트인스톨(설치 점검 절차)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실외기에서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최초 설치 이후 설치 점검 절차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설치점 또는 설치 기사에게 연락하여 설치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롤 박스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15, E515
↪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16, E516
↪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열을 배출시키는 송풍팬이 가동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제상 운전 및 압축기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51, E551
↪ 실외기가 제상 운전(난방 운전 시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성에, 얼음을 녹이는 동작) 중일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난방 운전 시 실외기의 성에를 제거하는 표시로, 난방 성능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제상 운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C552, E552
↪ 실외기의 압축기에서 압축된 에어컨 가스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가 낮은 압력을 감지하였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54, E554
↪ 냉매 부족으로 실외기의 압축기가 가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55, E555
↪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의 윤활 오일을 순환시키는 운전 중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 에어컨 가스 압축기를 원활하게 가동하기 위한 윤활 오일이 순환 중이라는 표시로, 고장이 아닙니다. 계속 지속 될 경우 전원을 껐다 켜보시기 바랍니다.
❖ C565, E565
↪ 실외기의 압축기와 연결된 전원회로에서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70, E570
↪ 전원이 켜지고 난 후 실외기의 압축기가 기동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74, E574
↪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75, E575
↪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0, E590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1, E591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2, E592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3, E593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4, E594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5, E595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96, E596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내기 및 DPM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56, E556
↪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 간의 용량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와 실내기 용량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로, 설치 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 C557, E557
↪ DPM(하나의 실외기에 2~4대 까지의 실내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에어컨)에 연결된 리모컨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와 실내기 용량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로, 설치 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 C559, E559
↪ 실외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체크코드가 발생하였을 때 안전을 위해 실내기의 운전을 정지시키고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C573, E573
↪ 시스템 에어컨의 실외기가 정해진 조합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63, E563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의 조합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ERV(전열교환기)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61, E561
↪ ERV(전열교환기: 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외부 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562, E562
↪ ERV(전열교환기: 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기타 장치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564, E564
↪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송풍 팬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Water DVM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901, E901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 연결된 수배관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2, E902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내부 판형 열교환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3, E903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내부 히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4, E904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 연결된 물탱크 히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5, E905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의 히터를 가동시키기 위한 태양열 전지의 이상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6, E906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실외기 열교환기로 순환되는 곳의 배관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7, E907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가 얼어 붙어 동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8, E908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가 내려가서 동결 위험이 있을 때 보호 제어로 진입하면서 압축기를 꺼뜨릴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은 가능)
❖ C909, E909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가 내려가서 동결 위험이 있을 때 보호제어로 진입하면서 압축기를 꺼뜨릴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이 불가능)
❖ C910, E910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을 순환해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이 불가능)
❖ C911, E911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12, E912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가 닫힌 채로 열리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13, E913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가 닫힌 채로 열리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재기동 안됨)
❖ C914, E914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에 따라 작동하는 서모스탯(Thermostat)의 전원 공급용 선이 잘못 연결 되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재기동 안됨)
❖ C915, E915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송풍팬이 가동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블루투스 연결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998, E998
↪ 제품과 리모컨의 블루투스 연결에 이상이 감지되었습니다.
삼성 에어컨 출장 서비스 가격
1. 출장비
- 거리에 관계 없이 적용.
- 평일 18시 이후,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에는 할증 출장비 적용
✔︎ 평절기 (1~5월 / 9월~12월)
- 기본 출장비: 20,000원
- 할증 출장비: 30,000원
✔︎ 성수기 (6~8월)
- 기본 출장비: 30,000원
- 할증 출장비: 35,000원
2.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됩니다.
-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3.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의미합니다.
- 수리비는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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