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 C5, E5 | C9, E9 해결 방법 | 500~599, 900~999

반응형

삼성에어컨-에러코드-C5E5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C5, E5  | C9, E9 해결 방법

삼성 에어컨에서 자주 발생하는 C5, E5  | C9, E9 에러 코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각각 에러코드가 무엇을 뜻하는지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숙지한다면, 에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1588-3366)에 전화하여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 C4, E4 해결 방법 | 400~499

삼성 스탠드 에어컨 에러코드 C4, E4 해결 방법삼성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발생하는 C4, E4 에러 코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각각 에러코드의 의미를 이해하고 해결 방법을

cafeholssi.tistory.com

삼성 에어컨의 에러 코드는 'E3-01'과 같은 형식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에 깜빡입니다. 'E3-01' 코드는 'E301' 에러코드를 의미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E301번 에러 코드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컨트롤F로-에러코드-검색하기

온도센서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C500, E500

↪ 실외기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 회로의 열을 배출해 주는 방열판에 장착된 방열판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서비스 밸브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3, E503

↪ 실외기의 서비스 밸브가 잠겨 있는 상태에서 가동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고압 및 저압 배관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5, E505

↪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고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06, E506

↪ 에어컨 가스가 지나가는 배관 중 저압 배관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설치 및 스마트인스톨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08, E508

↪ 에어컨을 설치한 후 스마트인스톨(설치 점검 절차)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실외기에서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최초 설치 이후 설치 점검 절차가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설치점 또는 설치 기사에게 연락하여 설치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롤 박스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주변으로 바람을 막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C515, E515

↪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온도가 과열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16, E516

↪ 실외기 내 전기 회로가 들어있는 컨트롤 박스 내부의 열을 배출시키는 송풍팬이 가동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제상 운전 및 압축기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C551, E551

↪ 실외기가 제상 운전(난방 운전 시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성에, 얼음을 녹이는 동작) 중일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난방 운전 시 실외기의 성에를 제거하는 표시로, 난방 성능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제상 운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C552, E552

↪ 실외기의 압축기에서 압축된 에어컨 가스의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가 낮은 압력을 감지하였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54, E554

↪ 냉매 부족으로 실외기의 압축기가 가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55, E555

↪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의 윤활 오일을 순환시키는 운전 중에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 에어컨 가스 압축기를 원활하게 가동하기 위한 윤활 오일이 순환 중이라는 표시로, 고장이 아닙니다. 계속 지속 될 경우 전원을 껐다 켜보시기 바랍니다.

 C565, E565

↪ 실외기의 압축기와 연결된 전원회로에서 이상이 발생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70, E570

↪ 전원이 켜지고 난 후 실외기의 압축기가 기동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74, E574

↪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75, E575

↪ 실외기에서 에어컨 가스가 누설 또는 모자라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0, E590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1, E591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2, E592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3, E593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4, E594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5, E595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96, E596

↪ 실외기에서 압축기를 제어하는 전기회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내기 및 DPM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C556, E556

↪ 시스템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 간의 용량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와 실내기 용량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로, 설치 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C557, E557

↪ DPM(하나의 실외기에 2~4대 까지의 실내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에어컨)에 연결된 리모컨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실외기와 실내기 용량 설정이 맞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로, 설치 기사에게 문의가 필요합니다.

 C559, E559

↪ 실외기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체크코드가 발생하였을 때 안전을 위해 실내기의 운전을 정지시키고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C573, E573

↪ 시스템 에어컨의 실외기가 정해진 조합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63, E563

↪ 시스템 에어컨 실내기의 조합이 맞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ERV(전열교환기)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C561, E561

↪ ERV(전열교환기: 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외부 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C562, E562

↪ ERV(전열교환기: 실내의 온도는 유지하면서 실내의 공기를 바깥의 신선한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장치)의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팬의 회전속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기타 장치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564, E564

↪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송풍 팬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Water DVM 관련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 C901, E901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 연결된 수배관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2, E902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내부 판형 열교환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3, E903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내부 히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4, E904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 연결된 물탱크 히터에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5, E905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의 히터를 가동시키기 위한 태양열 전지의 이상을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6, E906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 실외기 열교환기로 순환되는 곳의 배관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7, E907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가 얼어 붙어 동파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08, E908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가 내려가서 동결 위험이 있을 때 보호 제어로 진입하면서 압축기를 꺼뜨릴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은 가능)

❖ C909, E909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가 내려가서 동결 위험이 있을 때 보호제어로 진입하면서 압축기를 꺼뜨릴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이 불가능)

❖ C910, E910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을 순환해서 나오는 배관의 표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재기동이 불가능)

❖ C911, E911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12, E912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가 닫힌 채로 열리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 C913, E913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수배관 내부 물의 흐름을 제어하는 스위치가 닫힌 채로 열리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재기동 안됨)

❖ C914, E914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온도에 따라 작동하는 서모스탯(Thermostat)의 전원 공급용 선이 잘못 연결 되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재기동 안됨)

❖ C915, E915

↪ 시스템 에어컨 중 수배관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Water DVM에서 송풍팬이 가동하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블루투스 연결 오류

  • 실내기 전원 코드를 뺀 후 10초 뒤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기에 전원 코드가 없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누전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 제품을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588-33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C998, E998

↪ 제품과 리모컨의 블루투스 연결에 이상이 감지되었습니다.

삼성 에어컨 출장 서비스 가격

삼성전자-출장서비스

1. 출장비

  • 거리에 관계 없이 적용.
  • 평일 18시 이후,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에는 할증 출장비 적용

✔︎ 평절기 (1~5월 / 9월~12월)

  • 기본 출장비: 20,000원
  • 할증 출장비: 30,000원

✔︎ 성수기 (6~8월)

  • 기본 출장비: 30,000원
  • 할증 출장비: 35,000원

2.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됩니다.
  •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3.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의미합니다.
  • 수리비는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삼성에어컨-출장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