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경기 고양 지리산흑돼지 아귀수육 맛집 | 정이품 메뉴 가격 위치 정보

반응형

6시-내고향-경기-고양-지리산흑돼지-아귀수육-맛집-정이품

6시 내고향 경기 고양 지리산흑돼지 아귀수육 맛집 | 정이품 메뉴 가격 위치 정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먹자골목에 있는 '정이품'은 아귀수육과 지리산 삼겹살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신선한 생아귀를 사용한 아귀수육이 시그니처 메뉴로, 인근에서는 어느 곳도 아귀수육을 판매하는 곳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멀리서도 찾아오시는 곳입니다.

아귀수육뿐만 아니라 청국장, 파김치, 누룽지탕 등 다양한 전라도 스타일 반찬이 깔리며, '6시 내고향'에 방영되어 더 많은 손님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귀수육은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드시면 담백하면서도 고소해 호평이 많은 만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이품 메뉴 및 가격 】

« 지리산 흑돼지 메뉴 »

① 지리산 흑돼지 묵은지 生오겹살 500g: 47,000원 (⭐⭐⭐)
▸ 고소하고 쫄깃한 흑돼지 오겹살과 묵은지의 조합은 말해뭐해.. 인기 메뉴입니다.
② 지리산 흑돼지 묵은지 生목삼겹 500g: 47,000원
③ 生오겹+生목삼겹 500g: 47,000원


« 아귀 메뉴 »

① 生아귀 해물찜 (2인 이상, 예약): 70,000원
▸ 신선한 아귀와 다양한 해물을 매콤하게 찜으로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② 生아귀 지리탕 (2인 이상, 예약): 70,000원
▸ 담백하고 깊은 국물 맛이 좋은 생아귀 지리탕입니다.
③ 生아귀수육 (2인 이상, 예약): 60,000원 (⭐⭐⭐)
▸ 생아귀의 다양한 부위를 부드럽고 쫀득한 수육으로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 남도 메뉴 »

① 병어조림 (목포 직송): 60,000원
▸ 신선한 병어를 얼큰하게 조림으로 조리한 별미 요리입니다.
② 병어회무침 (목포 직송): 55,000원 (⭐⭐)
▸ 새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병어회무침으로 입맛을 돋우는 메뉴입니다.
③ 갑오징어무침 (목포 직송): 55,000원 (⭐⭐)
▸ 쫄깃한 갑오징어와 새콤달콤한 양념이 맛있는 메뉴입니다.
④ 갑오징어삼합 (목포 직송): 60,000원
▸ 갑오징어, 묵은지, 돼지고기가 어우러진 삼합으로 남도 대표 별미입니다.
⑤ 홍어삼합 (목포 직송): 60,000원
▸ 묵은지, 돼지고기, 홍어를 조합한  삼합 요리입니다.
⑥ 흑산홍어삼합 (목포 직송): 85,000원
▸ 고급 흑산홍어를 사용한 삼합으로 보다 깊은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정이품 위치 및 영업시간 】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산로212번길 14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전화: 031-917-0119

'정이품'은 대화동 먹자골목 맛집으로, 내부도 깔끔하고 넓어서 부모님 모시고 단체로 방문하시기도 좋습니다. 대표 메뉴인 아귀 수육은 생물 아귀로 만들기 때문에 철이 아닐때는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해서 예약하셔야 하며, 아쉬 수육은 생각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편이라 콩나물, 미나리, 파김치랑 싸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리산 삼겹살은 초벌로 한번 구워 나와 향도 좋고 잡내도 없습니다. 두툼해서 씹는 맛도 좋고 갈치속젓에 찍어 먹으면 배부르게 한끼 드실 수 있어, 고기 메뉴도 추천드립니다.

매장 내 주차 공간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시는 것도 편리하지만, 식사 시간대에는 주차 공간이 만석이 될 수 있어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정이품 방문 꿀팁 & 유의사항 】

  • 아귀수육, 해물찜 등 일부 메뉴는 2인 이상 예약 필수입니다. 방문 전에 전화로 예약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화동 먹자골목 내에 위치해 있어 식사 후 주변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드시기도 좋습니다.
  • 아귀 수육은 생물을 사용하므로, 철에 따라 신선함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정이품 후기 】

아귀수육은 생아귀로 만들어 신선하고 다양한 부위의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귀간은 부드럽고 고소해 꼭 먹어봐야 할 별미였습니다.

청국장과 누룽지탕도 맛있었으며, 파김치와 함께 먹는 삼겹살이 특히 훌륭했습니다. 가족 모두가 만족한 식사였습니다.

아귀수육과 묵은지가 잘 어우러져 맛있었으며, 아이들도 담백한 맛에 좋아했습니다.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도 기억에 남습니다.

전라도 스타일의 간이 된 밑반찬들이 인상적이었으며, 싱싱한 생아귀를 사용하는 수육은 일산에서 보기 드문 메뉴였습니다.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 결론 】

'정이품'은 6시 내고향에 소개된 아귀수육, 지리산 삼겹살 맛집으로, 정갈한 전라도식 반찬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수육, 쫄깃하고 두툼한 삼겹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고 건강하며 독특한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하여 그 맛을 제대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