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목차
반응형

4대보험완납증명서인터넷발급

4대보험 완납 증명서

4대보험 완납 증명서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보험료가 모두 납부되었음을 증명하는 문서로, 주로 사업자나 개인이 각종 행정 절차나 계약에서 필요한 경우 발급받으며, 보험료 체납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장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4대보험-완납증명서

  1.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사업자인증서 또는 대표 개인인증서를 통해 사업장 로그인 합니다.
    • 상단 메뉴 '제증명발급' '완납증명서' 클릭
  2. 발급 옵션 선택
    •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완납 증명서를 각각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통합 납부자번호를 선택하여 4대 보험 완납 증명서를 한번에 통합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1. 발급 용도
    • 기본으로 발급용도가 '조달청 제출용'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무시하고 그대로 발급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2. 암호화된 증명서 열람 및 출력
    • 발급받은 증명서는 보안을 위해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4대보험완납증명서-발급하기

개인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간편 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합니다.
    • 상단 우측 메뉴(☰) ➜ '보험료 완납증명서' 클릭
  2. 발급 옵션
    • 개인은 건강보험, 국민연금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1. 암호화된 증명서 열람 및 출력
    • 발급받은 증명서는 보안을 위해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 개인 4대보험 완납증명서의 경우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인-4대보험완납증명서-발급하기

4대보험 완납 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

  • 발급된 증명서는 보안을 위해 암호화되어 있으며, 사업자 번호나 본인 생년월일로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 발급된 증명서는 출력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형식으로 보관하는 경우 개인 정보 유출에 유의해야 합니다.

결론

4대보험 완납 증명서는 개인이나 사업자가 다양한 행정 절차나 계약에 필요한 서류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꼼꼼히 숙지하시고, 각종 서류 제출이 필요할 때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